‘2025년도 서울공대 발전공로상’ 수상자 선정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2025년도 공과대학 발전공로상 수상자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과 오픈베이스 정진섭 회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발전공로상은 서울공대가 공대 발전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학내외 인사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이번 수여식은 12월 10일 서울대 엔지니어하우스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 상은 1989년부터 지금까지 총 36회에 걸쳐 66명의 인사들이 수상했다. 수상자로 선정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은 1983년 2월 공과대학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카네기 멜론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광운대학교 로봇학부 교
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코치(COACH)가 글로벌 앰버서더 이영지와 함께한 ‘마리끌레르 코리아’ 5월호 디지털 커버 화보를 공개했다.
코치, 글로벌 앰버서더 이영지와 함께한 마리끌레르 디지털 커버 화보 공개(사진 출처: 마리끌레르 코리아)
이번 화보는 자신만의 이상을 향해 달려가는 동시에 ‘모든 순간을, 나답게’ 살아가는 이영지의 모습을 담아내며 감각적이고 세련된 코치의 2025 SS 컬렉션을 부각시켰다.
코치와 이영지는 화보에서 블랙, 초크, 데님 등 다양한 색상의 ‘체인 태비백’을 포함한 코치 2025 SS시즌 아이템과 함께하며 솔직하고 당당한 젠지 세대 대표 아이콘 이영지의 모습은 물론 페미닌하면서도 트렌디한 매력을 선보였다.
‘체인 태비백’은 올봄 코치가 새롭게 선보인 가방으로, 코치의 아이코닉한 태비백의 새로운 시리즈다. 소프트 그레인 가죽으로 제작돼 부드럽고 은은한 광택감이 느껴지며, 코치 시그니처 하드웨어와 체인 디테일로 세련된 무드를 완성했다. 넉넉한 수납공간과 세 가지의 탈부착형 스트랩이 있어 토트, 숄더, 크로스바디 등 화보 속 이영지처럼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이영지는 마리끌레르 코리아의 디지털 커버 숏폼과 ‘ASMR’ 유튜브 콘텐츠를 통해 그녀 특유의 사랑스럽고 통통 튀는 매력을 보여줬다. 특히 ‘ASMR’ 유튜브 콘텐츠를 통해 코치 체인 태비백에서 나오는 아이템을 소개하고, 관련된 솔직한 이야기를 나누며 유쾌한 에너지를 자아냈다.
한편 이영지와 함께 한 세련된 뉴욕 감성을 가득 담은 코치 2025 SS 컬렉션은 백화점 코치 매장 및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